교육연구단의 전략
3. 교육연구단의 전략
- - 20년간 전자상거래 협동과정으로 다양한 변화를 주도하는 교육 및 연구 수행
- - 중국대학교수 취업 등 교육성과와 많은 재학생
- - 2020년부터 디지털미래융합서비스 협동과정으로 재도약 준비
- - 질적, 양적 우수한 연구력
강점요인
(Strength)
(Strength)
S
- - 공유경제 및 디지털미래융합서비스 분야의 학문적 체계 미흡
- - 사회문제 혁신 아이디어 체계화 미흡
- - 새로운 시도이고 과학적 적용을 연구하는 모든 단계로 사회문제 해결의 리스크 존재
- - 모든 융복합 분야를 관리하기 어려움
- - 본교 학부생, 한국인 진학률이 높지 않음
W
약점요인
(Weakness)
(Weakness)
기회요인
(Opportunity)
(Opportunity)
O
- - 공유경제 산업 활성화
- - 국가 정책적으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인문사회과학기술 R&D 운영
- - EU, UN 등 국제적으로 디지털 기반 지속가능발전 전략 추진중
- - AI, Big Data, Blockcahin, Digital Twin 등 기술의 적용 가능성
T
위협요인
(Threat)
(Threat)
- - 공유경제 및 디지털미래융합서비스 분야 성공 기준을 제시하기 어려움
- - 너무나 빠른 과학기술의 변화
- - COVID-19에 따른 국제 교류 장기화 리스크
- - 지역 상황에 맞는 사회문제 해결 방향에 대한 다양한 요구사항
지원활동 | 강점(Strength) | 약점(Weakness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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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회 (Opportunity) |
강점-기회(SO) 전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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약점-기회(WO) 전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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위협 (Threat) |
강점-기회(ST) 전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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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점-기회(WT) 전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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